본문 바로가기
게임/언디셈버

인디셈버 언디셈버 오픈 전 당신이 알아야 할 관련주 쌀먹 무과금 직업 추천 등 모든 정보 정리

by 게임고래 2022. 1. 12.
728x90

안녕하세요 게임 리뷰어, 게임고래입니다.

다가오는 1월 13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언디셈버가 드디어 오픈하는데요

그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https://youtu.be/i4sew1jKrpA

어떤 게임인지 잘 모르시거나 이름만 들었던 분들을 위해 일단 짧은 영상 하나 공유해 드릴게요!

'언디셈버 공식 유튜브 엑트 보스 전투 트레일러'입니다!

게임의 장르는 핵&슬래시 장르로 유명한 게임으로는 디아블로와 패스 오브 액자일이 있습니다!

오픈 전날인 오늘까지도 사전 예약이 가능하니 꼭 예약하시고 보상받아 가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플로어 사전예약은 꼭 하시면 좋겠네요 ^^

https://undecember.line.games/ref/103010200?utm_source=Naver&utm_medium=BRSEARCH_PC&utm_campaign=PRE&utm_id=UD#secondPage

 

UNEXPECTED, UNDECEMBER, 사전예약 진행 중

예측 가능한 세계와 선을 긋다

undecember.line.games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사전예약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제 하나씩 알아볼까요?

언디셈버 멀티 플랫폼과 사양

 

언디셈버는 현재 상태로는 핸드폰과 PC버전 두 가지를 전부다 이용 가능한 게임입니다.

플레이하기 전에 내 핸드폰과 PC가 사양에 맞는지부터 확인해 봐야겠죠?

 

언디셈버 최소 사양 알아보자!

​ 언디셈버가 오픈하기 30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관하여 ​ 관련한 정보가 너무 적어서 찾아보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 그중 하나를 정리해 보려 합니다 ^^ ​ 언디셈버 모바일 기기 최소

skywhale12.tistory.com

 

멀티 플랫폼으로 진행되는 언디셈버는 현재 핸드폰과 PC버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차후에는 다른 플랫폼이 추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

이전 UBT(언박싱 테스트[클로즈베타]) 때에 많은 지적이 있었던 문제인 핸드폰과 PC의 그래픽 문제가 있었습니다.

핸드폰으로 즐기기엔 적당한 그래픽이지만 PC로 했을 때는 너무 떨어지는(?) 그래픽 때문에 말이 많았는데요.

제작사에서 이를 바로 수용하고 변경점을 찾아내어 PC버전만의 그래픽 수정안을 내놨습니다!

이번 PC버전 그래픽 퀄티리 업그레이드 소식도 있으니 언디셈버 더 기대해 볼 만하겠죠??

언디셈버 주요 특징

언디셈버는 다른 핵&슬래시와 다른 자신만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지만 저는 그중에 룬을 가장 특이한 방법으로 손꼽고 싶네요!

언디셈버는 이렇게 스킬(룬)을 장착할 수 있는 고유의 스킬 전용 인벤토리를 제공하고

이에 맞게 액티브 형태의 룬과 패시브 형태의 룬을 섞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취합니다.

육각형의 룬끼리 대응하는 면은 같은 색깔의 룬과 접촉 시 서로 상호작용을 하여 위의 사진처럼 룬끼리 이어지는 같은 색의 선이 생기고

이에 따라 스킬만의 다양한 효과가 상호작용하여 자기만의 독창적인 스킬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넘어가시면 스킬과 태그에 관한 자세한 정보도 있답니다 ^^

언디셈버 공개 시사회 정리와 콘텐츠 정리

UBT(언박싱 테스트) 진행 이후 유저들의 니즈와 개선점을 찾아내고 수용과 수정을 거쳐 공식 시사회에 많은 소식을 들고 온 언디셈버!

 

정말 많은 내용을 가지고 수정해가며 유저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어준 좋은 선례인데요!

저는 그중에 BM(비즈니스 모델)인 과금 모델에 관한 이야기가 가장 인상 깊었답니다!

P2W이 아닌 게임 내 스테이터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방향의 과금 모델만 만들 예정이고

이로 인하여 무과금, 무자본 유저들도 뛰어들어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지는 걸 보니 정말 너무 기대가 됩니다!

언디셈버 무과금 무자본 직업 추천

 
 

언디셈버 직업과 직업간의 벨런스 차이???

안녕하세요 게임하는 고래, 하늘고래입니다. 언디셈버 공식 시사회가 글 작성 기준(12월 12일 오후 2시) 24시간도 안 남았습니다. 시사회 당일 오픈 예정을 설명해 줄 것 같은데요. 13일 날. 언디셈

skywhale12.tistory.com

 

이전 UBT 때 유저들이 선택한 무기의 비율입니다.

자세한 내용과 정리는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정리로는 무과금, 무자본 유저의 경우 핵앤슬래쉬 장르의 특성상 원거리 캐릭터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마법과 활을 사용하여 멀리서 적을 일방적으로 때려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을 사용해서

몬스터에게 피격당해 이용해야 하는 물약값을 최대한 아끼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허나 저번 UBT 때 이후로 제작진 측에서 근접 전투 방식과 마법에 대해 많은 개선을 해줬다고 하니

활을 쓰는 것이 압도적으로 좋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겠네요!

그건 게임을 열어봐야 알듯하니 당일 바로 플레이해보고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언디셈버 쌀먹 P2E 요소

게임을 플레이하는 20~30대 유저들에게 중요한 부분 중 하나죠?

바로 P2E(쌀먹)요소입니다.

제작사 측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경우 편의성을 위한 상품들로만 과금 상품을 만들어낼듯하며

나머지 재화 측 방면은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하며 얻는 방식을 취할듯합니다.

가장 좋은 예로는 '로스트아크'의 시스템인데요.

아마 '로스트아크'의 경제 시스템을 차용하여 비슷하게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게임 내에 경매장을 운영하여 언제 어디서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물건을 사고파는 시스템을 만들어줬기에

'P2E를 하려는 유저의 편의성까지 생각하지 않았나?'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경매장은 게임 내의 골드와는 다른 화폐를 사용하며 이 붉은색 재화를 얻고 소비하는 방법 역시

'로스트아크의 '크리스탈'과 비슷하지 않을까?'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언디셈버 관련주

언디셈버는 라인 게임즈 제작으로 비상장된 회사이기에 직접적인 투자는 어렵습니다.

허나 관련된 주식은 구매가 가능할 테니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

언디셈버 광고음악

요즘 TV나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익숙한 노래가 들리지 않으신가요?

아니면 뭔가 비장하면서도 소름 끼치는 이 광고음악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언디셈버에 관하여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다가오는 1월 13일에 정식 오픈하는 언디셈버 저도 참 기대가 되는데요 ^^

여러분도 플레이하기 전에 많은 정보를 얻어 좀 더 쾌적한 게임 생활을 즐기면 좋겠습니다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