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언디셈버

언디셈버 새로운 스킬 직업 소식과 사양 알아보기

by 게임고래 2022. 1. 2.
728x90

 

안녕하세요 언디셈버 정리해 주는 게임고래입니다.

언디셈버 오픈이 2주도 안 남은 시점에서

지난 12월 30일 스킬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언디셈버만의 독특한 스킬 시스템이 있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은

2021.12.06 - 언디셈버 주요 특징과 포인트

 

언디셈버 주요 특징과 포인트

안녕하세요 게임 하는 고래, 하늘고래입니다. 인디셈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주요 특징 많은 내용은 아니지만 언디셈버만의 독특한 시스템이 있더라구요. 게임 내 시스템 주요 특징

skywhale12.tistory.com

 

위의 링크로 알아보고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본격적인 스킬 정리입니다.

언디셈버 스텟 톺아보기

 

태그 명
설명
공격 피해 +
태그가 "공격"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입니다.
주문 피해 +
태그가 "주문"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입니다.
공격 및 주문 피해 +
태그가 "공격" 또는 "주문" 스킬 모두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입니다.
주속성
피해를 주는 스킬 룬은 "주속성"의 개념을 가집니다.
기본적으로 "주속성" 피해를 주며, "타격 시 추가 [속성] 피해" 같은 스탯을 통해 여러 속성의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피해를 주속성으로
%만큼 전환
[주속성을 제외한 속성] 피해를 주속성으로 %만큼 전환 시킵니다.
피해 전환률은 100%를 넘어갈 수 없습니다.
피해 전환시 해당 속성의 피해 계산에서 해당 속성의 피해 증가,증폭,감폭은 주속성의 보너스와 함께 계산됩니다.
피해 계산식
기본 피해 * (1 + 속성 피해 +% * 0.01) * (1 + 속성 피해 % 증폭 * 0.01) * (1 - 속성 피해 % 감폭 * 0.01)
기본 피해 계산식
(주속성 피해 + 해당 속성의 피해) * 타격 피해 배율
피해 +%
피해 증가 스탯은 서로 합연산 되는 스탯입니다.
예) 물리 피해 +20%와 물리 피해 +20%는 물리 피해 +40% 입니다.
피해 증가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합니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40% -> 100 * 1.4 = 140
피해 % 증폭
피해 증폭 스탯은 서로 곱연산 되는 스탯입니다.
예) 물리 피해 20% 증폭, 물리 피해 20% 증폭은 물리 피해 44% 증폭입니다.
피해 증폭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합니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증폭, 물리 피해 20% 증폭 = 100 * 1.44 = 144
피해 % 감폭
피해 감폭 스탯은 서로 곱연산되지만 점점 효율이 감소되는 스탯입니다.
예) 물리 피해 20% 감폭, 물리 피해 20% 감폭은 물리 피해 36% 감폭입니다.
피해 감폭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합니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감폭, 물리 피해 20% 감폭 = 100 * 0.64 = 64
출혈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혈은 지속 시간 동안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출혈은 적의 보호막 및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점화
화염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점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화는 지속 시간 동안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점화는 적의 보호막 및 화염 저항을 무시합니다.
오한
냉기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오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한은 지속 시간 동안 적의 공격, 시전,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감전
번개 타격 피해를 입힐 때 감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전은 지속 시간 동안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중독
독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독은 지속 시간 동안 독 피해를 입힙니다.
중독은 중첩이 가능하며, 중첩될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기절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기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절된 상태에서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회복 손상
화염 타격 피해를 입힐 때 회복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복 손상은 지속 시간 동안 대상의 회복 효과를 감폭 시킵니다.
빙결
냉기 타격 피해를 입힐 때 빙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빙결된 상태에서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속박
번개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속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박된 상태에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실명
독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실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명된 상태에서는 시야에 제한을 받으며 적중도가 감폭됩니다.

위 표는 주요 스탯 및 개념에 관한 내용입니다.

우리가 즐겨 했었던

디아블로나 POE에서 비슷한 내용이 많은데요.

특색 있는 부분만 몇 가지 집고 넘아가면 좋을듯합니다.

대미지 계산법은 다른 게임에서 많이 알 수 있는 사실이니 넘어가고요.

출혈, 점화 같은 지속형 스킬의 대미지 방식입니다.

출혈은 지속시간 동안 물리 피해를 입히면서

적의 보호막 및 방어도를 무시한다고 합니다.

점화 또한 보호막 및 화영 저항을 무시하는데

이 두 가지 딜 방식이 어떻게 적용되느냐에 따라

굉장한 빌드가 만들어질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지속형 대미지다 보니 호불호가 갈릴듯하지만

연구해 볼 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또 중독의 피해 방식은

중첩이 가능하게 되어있고 중첩될수록 피해가 증가한다고 하니

다단 히트 + 독관련 스킬을 링크로 사용한다면

꽤나 좋은 빌드를 만들 수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언디셈버 만의 독특한 상태 이상은 속박인데요.

타게임과는 다르게 번개 타격을 입힐 시

상대를 이동하지 못하게 만드는 속박이라는 상태 이상을 건다고 하네요.

PVE나 PVP에서도 핵앤 슬래쉬 장르의 이동 불가 페널티는

정말이지 매력적인 상태 이상인데 주목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인디셈버 스킬 톺아보기

 

태그 명
설명
공격
공격은 주로 물리력을 가하는 스킬의 태그입니다.
"공격" 태그가 붙은 모든 스킬은 무기의 "공격 피해" 또는 "공격 및 주문 피해"를 기반으로 주속성 피해를 계산합니다.
"공격" 태그가 붙은 스킬은 "공격 속도"에 기반해 스킬의 초당 공격 횟수가 변화됩니다.
공격 강화
강화 스킬의 한 종류로 자신을 강화 시키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공격 강화" 스킬은 일정 시간 동안 공격과 관련된 능력치를 상승시키며, 효과 만료 시 쿨타임이 처리되고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광역
무기와 무관한 자체 범위를 설정하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근접
통상적으로 자신의 바로 앞을 공격하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냉기
물리, 화염, 번개,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입니다.
"냉기"는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 이상 : "오한", "빙결"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다중 발사 불가
추가 발사체를 적용할 수 없는 발사체 스킬을 의미합니다.
단검
단검을 사용하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물리, 화염, 냉기, 번개,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입니다.
"독"은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 이상 : "중독", "실명"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무기 범위
무기의 사거리를 이용해 범위를 설정하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문장
활성화/비활성화를 선택할 수 있는 개인형 강화 스킬입니다.
물리
화염, 냉기, 번개,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입니다.
주로 물리력을 수반하는 "공격" 스킬의 주속성으로 사용되지만, 일부 "주문" 스킬에도 물리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 피해를 입혔을 때 상태 이상 : "출혈", "기절"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반복 지속 피해
쿨타임이 없는 지속 피해 스킬을 의미합니다.
반복 타격
쿨타임이 없는 타격 피해 스킬을 의미합니다.
발사체
시전자와의 종속성 없이 일정 거리를 이동하는 독립적인 요소를 의미합니다.
발사체 관통 불가
발사체에 관통 횟수를 추가할 수 없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발사체 속력 불가
발사체에 속력을 가변할 수 없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방어 강화
강화 스킬의 한 종류로 자신을 강화 시키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방어 강화" 스킬은 일정 시간 동안 방어와 관련된 능력치를 상승시키며, 효과 만료 시 쿨타임이 처리되고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번개
물리, 화염, 냉기,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입니다.
"번개"는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 이상 : "감전", "속박"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병렬 발사 불가
발사체의 발사 형태를 변경해 수평으로 펼쳐서 발사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분리 불가
분리 불가능한 발사체 스킬을 의미합니다.
쇠뇌
발사체를 사용하는 쇠뇌(소환) 스킬을 의미합니다.
연쇄 불가
연쇄 불가능한 발사체 스킬을 의미합니다.
우호적 오라
아군에게 영향을 주는 오라를 의미합니다.
이동
이동 스킬을 의미합니다.
"이동"은 순간 이동, 구르기, 도약 공격같이 캐릭터의 위치가 변하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적대적 오라
적에게 영향을 주는 오라를 의미합니다.
주문
주문은 시전을 통해 위력을 가하는 스킬의 태그입니다.
"주문" 태그가 붙은 모든 스킬은 무기의 "주문 피해" 또는 "공격 및 주문 피해"를 기반으로 주속성 피해를 계산합니다.
"주문" 태그가 붙은 스킬은 "시전 속도"에 기반해 스킬의 초당 시전 횟수가 변화됩니다.
지속 시간
지속 시간이 있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지속 피해
"지속 피해"라는 피해 방식의 종류 중 하나로 무형적인 행위를 통해 일정 시간 동안 간격 시간마다 피해를 입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속 피해"라는 막거나 회피할 수 없는 대신, 치명타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지속 피해"라는 주속성 피해만을 입힐 수 있습니다.
집중
입력을 누르고 있는 동안 반복해서 효과를 발생시키는 스킬의 형태를 의미합니다.
카오스
물리, 화염, 냉기, 번개, 독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입니다.
"카오스"는 물리와 원소 어디에서도 속하지 않는 독립적인 피해 유형입니다.
타격
"타격 피해"라는 피해 방식의 종류 중 하나로 직접적인 물리력을 통한 순간 피해를 입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타격 피해"라는 적중, 막음, 치명타의 개념이 존재합니다.
"타격 피해"라는 기본적으로 스킬의 주속성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추가 속성 피해를 통해 여러 속성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토글
스킬을 누를 때마다 활성화, 비활성화를 순환하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토글 스킬은 활성화 시 모든 스킬의 자원 소비를 증폭 시킵니다.
토템
토템을 소환하는 스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토템"은 공격 능력은 없지만 적에게 약화 효과 또는 아군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파티 오라
활성화/비활성화를 선택할 수 있는 오라 형태의 스킬입니다.
하수인
하수인을 소환하는 스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수인은 "심연체"와 "룬 기사"처럼 시전자를 따르는 소환수를 의미합니다.
하수인 강화
하수인 스킬에 연결되어 하수인을 강화시키는 키워드입니다.
함성
함성을 사용하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함성"은 고함을 질러 적에게 약화 효과를 부여하거나, 자신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화염
물리, 냉기, 번개,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입니다.
"화염"은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 이상 : "점화", "회복 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활을 사용하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스킬에 링크 시 적용되는 태그입니다.

스킬과 연계를 따져 링크를 적용 시에

태그를 읽지 않고 장착한다면

효과가 발휘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꼭 확인해야 할 필수 요소 중 하나라고 봅니다.

오라 종류만 나뉘어도

우호적 오라와 적대적 오라 이렇게 나뉘어 있고

파티 오라라는 태그는

활성화/비활성화를 선택할 수 있는 오라 형태라니

잘 모르고 한다면 분명히 불상사를 겪겠죠?

스킬 밸런스는 런칭 전까지 지속적으로 수정 중인 항목이고

런칭 버전에서는 일부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룬은 1Lv을 기준으로 설명 되어 있다고 합니다.

PC에서는 Ctrl + F를 사용하여 키워드 검색 가능합니다.

http://ud.floor.line.games/kr/bbsCmn/detail/1640834460519007438

 

http://ud.floor.line.games/kr/bbsCmn/detail/1640834460519007438

UNEXPECTED, UNDECEMBER 지금 사전예약 진행 중

ud.floor.line.games

 

 

 

스킬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동영상은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직접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시작전에 언디셈버 우리집 PC에서도

 

아니면 핸드폰에서 플레이 가능한지 알아봐야겠죠?

 

2021.12.18 - 언디셈버 최소 사양 알아보자!

 

언디셈버 최소 사양 알아보자!

​ 언디셈버가 오픈하기 30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관하여 ​ 관련한 정보가 너무 적어서 찾아보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 그중 하나를 정리해 보려 합니다 ^^ ​ 언디셈버 모바일 기기 최소

skywhale12.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언디셈버의 룬과 스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오픈일을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는 1인입니다.

빨리 13일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지금까지 게임 공유하는 고래

게임고래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