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 - 뉴비의 하루 (Cookie Run Kingdom)

by 게임고래 2021. 12. 9.
728x90

안녕하세요 게임하는 고래, 그래고래입니다.

 

쿠키런 킹덤 1일차 뉴비입니다.(늒네)

 

 

------------------------------------

 

쿠키런 킹덤 시작

 

 

 

던전(?), 필드(?) 아무튼 전투 종료 후 공간에 모여

다 같이 환호하는 모습

너무 귀엽네요

 

[게임 하는 내내 귀여워 할 것 같으니 이쁘게(?)봐주세요.]

 

 

아흑...

그렇습니다

너무 귀엽습니다.

용감한 쿠키가 껴있는 저건 '쿠키커터'라고 하는데요

신비한 마법의 문에서 쿠키커터를 사용해 

쿠키를 불러 올 수 있다네요.

 

네 그렇습니다. "뽑기권"입니다.

 

 

뽑기할 시간입니다!

 

뽑기의 결과는!

 

 

칠리맛 쿠키 입니다.

 

스토리상 무조건 주는 쿠키 같은데요....?

굉장히 힙하고 강해보이는 쿠키네요.

고추처럼 생긴 단검이 생각보다 멋지네요!

 

그런데... 칠리맛 쿠키는 실제로 무슨맛일까요??

 

 

스토리상 왕관이 굉장히 중요한 물건인데

왕관을 빼앗기고 찾으러 가는 스토리라...

 

슈퍼마리오와 피치공주 그리고 쿠파가 생각나네요 :)

 

 

쿠키끼리의 스킬 연계가 생각보다 잘 맞아 재밌네요 :)

 

딸기맛 쿠키가 스킬을 써서 대미지를 입히고

마법사맛 쿠키가 스킬로 번개를 보내면서

마법진이 뒤로가 대미지를 못넣을때

용감한 쿠키 스킬로 뒤로 밀어서 다시 마법진에 넣는!

 

생각보다 컨트롤 할 부분이 있네요!

 

칠리맛 쿠키도 너무 귀엽네요 ㅜㅜ

 

 

커스터드 3세맛 쿠키

 

으억.. 최고네요

 

 

참 대단한 게임입니다.

남녀노소 좋아 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었네요. :)

 

 

이렇게 별사탕을 투자하면

쿠키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고 하네요.

 

 

요즘 게임에 가장 핫한 키워드인

시즌 패스입니다.

게임에 시간을 투자하여 게임과의 애정도를 

끌어 올리는 좋은 수단이라고 합니다.

 

지급하는 총 보상에 비해 실제 가격은 낮은 편이고 진행만 한다면 

좋은 보상을 확적정으로 얻을 수 있게 만들어

많은 모바일 게임 제작사들이 시즌패스를 적용하고

이를 이용하여 충성고객(?)을 만든다고 하네요.

 

(PC보단 접근 효율성이 좋기 때문에 효과가 더 좋아보이네요)

 

허나 저는 모바일 게임 or 피시 게임에 과금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게임 경력 20년이 되어가지만 게임에 과금 한거라고는 쿠키런 1200원

그리고 중학생 때 했던 마비노기 빗자루 펫 하나가 다네요 :)

이번에도 과금은 없습니다!!!

 

 

마을 성장에 관하여

마을 내 장애물을 치우면 추가 재화나 경험치 등을 주고

직접 지은 건물에 나무 조각을 생산하듯 여러 컨텐츠가 있네요! 

좋습니다.

 

 

영혼석을 모으면 쿠키 승급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골드와 영혼석을 사용하여 승급 할 수 있고

별은 5칸 까지만 있는걸 보니 5승급 혹은 저 별에 또 다른 색이 채워지는 형태라면...

굉장한 재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뽑기의 결과 입니다.

목화 맛 쿠키가 이벤트로 확률업 이라는데 나왔네요...?

좋은건가요??

 

 

1-3부터 자동전투와 배속이 생겼습니다. 

이건 못 참습니다.

자동 전투 중에도 스킬 슬롯을 눌러 놓으면

미리 우선 사용이 된다고 하네요! :)

퀘스트마다 바로 가기 버튼이 있어 추적하기 편해서 좋네요.

 

 

게임 중간 중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같은 요소가 있어서

같은 IP를 다른 게임에 연결하는 센스가 참 대단하네요.

 

----------------------------

 

전 오늘은 여기까지 합니다!

 

 

 

간단한 이야기도 하고 내용도 정리하고

진행 상황과 뽑기, 마을 성장 상황 등등

포스팅이 지속 될수록 점점 간결하게 진행 하겠지만.

오늘은 재밌기도하고.. 생각보다 더 귀여워서 글 내용이 길어지네요 :)

 

생각한것 보다 게임이 재밌더군요.

귀여운 케릭터랑 잘된 더빙이 게임을 더 집중하게 만드네요!

아직 모르는 것이 많아도 막히는 부분은 없어서 할만 합니다. :)

추천해드리기 좋은 게임이네요 ^^

아직 플레이 안해본 분은 꼭 해보세요!

 

게임하는 고래, 하늘고래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