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정보 공유!!/홈 카페, 홈바

화면캡쳐 단축키의 필요성

by 게임고래 2021. 12. 3.
728x90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 하니

 

이것저것 너무 까먹은 것도 많고 희미하게 기억나는 게 너무 많네요

 

그중 하나가 사진을 캡쳐하는 방법이었는데

 

기억이 안 나 그냥

 

프린트 스크린샷 후 그림장에 복사해서 붙여 넣는

 

네안데르탈식 캡처 방법을 쓰고 있었네요

 

그림판 키면서 편집하다 너무너무 답답해서 찾아보니

 

윈도우 캡처도구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캡처 도구를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쓰다 보니 이것도 프로그램 종료하고 다시 키려니 번잡하더라 이 말입니다.

 

그리하여 편함을 위해 더 찾아보니

 

보다 빠른 방법이 있네요

 

 

윈도우 키 + 쉬프트(shift) + S 조합입니다.

 

 

단축키로 캡처 이용 시 사각형, 자유형, 창, 화면 전체 등 다양한 캡처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따로 프로그램을 키는 귀찮음도 없고

 

콘텐츠 제작 혹은 워드 작성 시에도 편하게 캡처할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캡처할일 종종 있을것 같은데 정말 다행이네요.

 

캡쳐할 일이 있다면 여러분도 헤매지 마시고 

 

단축키로 한방에 갑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