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정보 공유!!/좋은 정보

코로나 PCR 검사 시약 국내 개발 - 오미크론 + 주요 변이 3~4시간 안에 확인가능!

by 게임고래 2021. 12. 26.
728x90

 

국내에서도 우세종이 될 것 같다는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지금까지는 오미크론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는데요.

(기본적으로 3~5일 정도 소요됐다고 합니다!)

이제 3~4시간 안에 빠르게 판별할 수 있는 검사 시약이

국내에서 개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국내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벌써 260 명이 넘었다는데요.

감염 후 증상이 일반적인 코로나에 비해 약하다는 측면이 있어서

입원 확률이 낮고 일반 감기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일까요? 오미크론 감염 여부를 판별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근데 이번에 이를 신속히 확인 가능한 PCR 시약이 국내에서 개발되었는데요.

질병관리청에서 5개 제조사 제품을 대상으로 유효성 평가를 진행하여

시약의 음성, 양성 일치율이 100%인 성능을 보였다고 하네요!

하루 만에 검사할 수 있으니 오미크론 방역 조치 더 확실하게 가능하겠죠?

특히 기존 변이 4개 + 오미크론까지 주요 5개 변이를 한 번에 판별할 수 있는

PCR 검사로는 세계 최초라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새 PCR 시약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배포되어 12월 30일부터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오늘은 이렇게 오미크론 관련 정보를 포스팅했는데요.

이것도 국뽕(?)이 차오른다고 해야 할까요?

정말 대단합니다!!

지금까지 정보 공유하는 고래였습니다 ^^

 

 

2021.12.21 - 사진 편집 툴 프로그램 루미나 4 평생 무료 다운로드 받는법!!!

 

사진 편집 툴 프로그램 루미나 4 평생 무료 다운로드 받는법!!!

​ 안녕하세요 고래입니다 ^^ ​ 여러분은 루미나라는 프로그램 아시나요??? ​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 모르시는 분도 많으실 텐데요. ​ 정말!!! 유명한 사진 편집 툴이랍니다! ​ ​ 루미나

skywhale1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