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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pc 게임

[모바일 PC 게임] 유희왕 마스터 듀얼 필독 1티어 덱 범용 UR카드 생성 및 목록 정리

by 게임고래 2022.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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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종합 게임 리뷰어, 게임고래입니다!

[유희왕 마스터 듀얼] 많이들 하시나요?

저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뉴비인데요!

그러다 보니 '미리 알고 있었다 라면..' 하는 정보들이 꽤나 있어서 정리해 보려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시작하기에 앞서서

위 포스팅은 [유희왕 마듀]에 꼭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끔 정리해 보았습니다.

인벤, 갤러리, 아카이브 등 커뮤니티 사이트 정리와

현재 추천하는 덱 티어와 초보자 추천 엘드리치 덱 레시피 정리 글입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한다면 위의 포스팅을 한번 보고 오시는 걸 매우 추천드립니다.

절대 갈아서는 안되는 범용 UR(울트라 레어 등급) 카드 정리

 

* 범용 카드 : 어느 덱에서나 전부 사용 가능한 멀티 플레이어와 같은 카드

1티어 카드

1. 하루 우라라

우증뵐포의 첫 번째 카드 [하루 우라라]입니다.

덱에서 서치, 덱에서 특수 소환, 덱에서 카드를 묘지로(이하 덤핑) 보낼 때

해당 효과를 무효화하는 패에서 발동하는 트랩(이하 패트랩) 카드입니다.

현재의 유희왕에서 위의 세 가지 효과를 발휘 안 하는 덱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가지고 있어야 하는 카드입니다.

뒤에 소개할 증식의 G와 같이 무조건 가지고 있어야 하는 0순위 UR 카드입니다.

(??? : 응 어쩔 우라라~)

2. 증식의 G

우증뵐포의 두 번째 카드 [증식의 G]입니다.

상대의 몬스터 특수 소환에 발동하는 패트랩 카드입니다.

상대가 몬스터 특수 소환에 성공할 때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 한다는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진 카드입니다.

현재의 유희왕의 경우 특수 소환을 안 하는 경우는 없다고 봐야 할 정도로 굉장히 흔한 소환 방식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카드입니다.

위 카드의 경우 효과를 무시하고 발동하는 것이 아닌 상대의 움직임을 강제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가 이미 킬각이 나왔다면 해당 카드의 유무는 중요하지 않게 됩니다.

하나 증식의 G의 효과로 패를 늘리면서 위의 하루 우라라 같은 패트랩 카드를 드로하게 된다면??

네! 그렇습니다. 긴 말이 필요 없는 0순위 범용 UR 카드입니다 :)

3. 이펙트 뵐러

우증뵐포의 세 번째 카드 [이펙트 뵐러]입니다.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하는 조건부 패트랩 카드입니다.

상대 필드의 효과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하고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턴 종료 시까지 무효하는 굉장히 강력한 카드입니다.

1레벨의 마법사족 '튜너' 카드이기 때문에 튜너 몬스터로 사용할 수 있고

급하면 수비 표시로 세팅하여 벽을 만들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위의 [하루 우라라], [증식의 G], [이펙트 뵐러]는 몬스터 카드이기 때문에

뒤에 말할 [무덤의 지명자]라는 카드에 카운터를 맞을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4. 무한포영

우증뵐포의 네 번째 가트 [무한포영]입니다.

효과 자체는 이펙트 뵐러와 똑같은 한 턴 간 몬스터의 효과 무효화입니다.

이 카드가 이펙트 뵐러와의 다른 점은 필드에 세팅하여 발동할 경우

추가로 같은 세로열의 마법, 함정 카드의 효과까지 무효화한다는 것과

함정 카드이기 때문에 [무덤의 지명자]의 대상이 되지 않아 카운터를 당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굉장히 까다로운 패트랩 발동 조건입니다.

패트랩으로 발동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필드에 카드가 한 장도 있으면 안 된다는 굉장히 전제조건이 있기 때문에

선공으로 듀얼을 시작하게 된다면 패트랩으로 사용하기는 굉장히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필드에 세트 하여 쓰는 효과 또한 굉장히 좋기 때문에 범용성 UR 카드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카드입니다.

5. 무덤의 지명자

증식의 G, 하루 우라라, 이펙트 뵐러 같은 패트랩을 카운터치는 속공 마법 카드입니다.

상대 묘지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하고 해당 몬스터를 제외합니다.

다음 턴의 종료 시까지 이 카드의 효과로 제외한 몬스터 및 해당 몬스터의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됩니다.

패트랩 뿐만이 아니라 묘지에서 발동하는 온갖 몬스터 효과를 전부 무효화할 수 있는 강력한 UR 카드입니다. (엘드리치 울어욧!)

6. 말살의 지명자

1턴에 1장 밖에 발동할 수 없는 속공 마법 카드입니다.

상대와 내가 같은 카드를 넣었다면 사용 가능한 카드입니다.

카드명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하며 선언한 카드 1장을 덱에서 제외하고

턴 종료 시까지 제외한 카드와 원래의 카드명이 같은 카드의 효과를 무효화하는 카드입니다.

범용 카드를 많이 쓰는 유희왕 게임의 특징상 상대의 효과를 카운터로 막기 굉장히 좋은 카드입니다.

지금 마스터 듀얼에서는 3장까지 사용 가능하지만 오프(현실)의 듀얼 룰을 따라가니 언제 제한이 걸릴지 모르기 때문에

3장을 한 번에 제작하기보다는 일단은 1~2장만 만들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티어 카드

1. 저택 와라시

묘지에서 발동하거나 묘지를 대상으로 발동하는 효과를 무효화하는 패트랩 카드입니다.

죽은자의 소생과 같은 부활, 엘드리치 효과로 묘지에서 패로 넣는 효과, 무덤 지명자로 몬스터를 제외하는 효과 등등

다양한 경우로 묘지를 우회하는 효과는 전부 카운터로 맞받아치는 카드입니다.

1티어의 우증뵐포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카드입니다.

3레벨 언데드족 튜너 이기 때문에 싱크로 소환에 사용하거나 수비력 1800이기에 급할 때는 벽으로 쓰기에도 좋은 카드입니다.

 

2. 신의 심판, 신의 통고

자신의 라이프를 지불하고 발동하여 상대의 효과를 막는 카운터 함정 카드입니다.

[신의 심판]은 마법, 함정, 몬스터를 대상으로 전부 발동하며

타깃이 된 카드의 효과를 무시하고 파괴한다는 어마 무시한 효과를 보유하고 있지만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 절반을 지불한다는 굉장히 강력한 제약이 붙는 카드입니다.

라이프가 8000일 땐 무려 4000이 한 번에 줄어버리는 매우 강력한 페널티입니다.

[신의 통고]는 몬스터의 효과와 특수 소환 시에 발동하는 카드입니다.

몬스터 대상으로 굉장히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카운터 카드입니다.

신의 심판과는 다르게 1500이라는 적은(?) 라이프를 지불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신의 심판은 라이프가 100이 남아 있을 때도 50만 깎고 발동이 되는 반면

신의 통고는 라이프가 1400이 남아 있더라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쓰이는 경우는 다르지만 자신의 라이프를 지불하고 발동한다는 특징 때문에 하나로 묶어 보았습니다.

3. 다이너레슬러 판크라톱스

굉장히 쉬운 특수 소환 조건 + 높은 공격력(타점) + 프리 체인 파괴라는 완벽한 옵션을 가진 카드입니다.

자신을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하여 해당 카드를 파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진 카드입니다.

4. 해피의 깃털

발동 시 상대 필드의 마법,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하는 심플하고도 압도적인 카드입니다.

긴 설명이 필요 없네요 :)

5. 라이트닝 스톰

조건부 전부 파괴 카드입니다.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의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두 가지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발동할 수 있습니다.

1. 상대 필드의 공격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

2. 상대 필드의 마법,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

두 가지다 정말 좋은 효과입니다 다만 내 필드에 앞면 표시 카드가 없을 경우에만 발동된다는 점 꼭 유의해 주세요.

*선공보다는 후공일 때 손패에 들어온다면 필드 청소 깔끔하게 하고 듀얼 시작 가능합니다 ㅋㅋ

6. 금지된 일적

1턴에 1장만 발동 가능한 속공 마법 카드입니다.

자신의 패, 필드에서 이 카드 이외의 카드를 임의의 수만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습니다.

묘지로 보낸 카드의 수만큼 상대 필드의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턴 종료 시까지 무효화하고 공격력을 반절로 깎는 카드입니다.

상대는 이 카드를 발동하기 위해 묘지로 보낸 카드와 '원래의 종류'가 같은 카드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됩니다.

현재 1티어 덱인 드라이트론, 트라이브리게이드 같은 퍼미션 몬스터들을 헛발질하게 만드는 아주 좋은 카운터 카드입니다.

강력한 효과를 가진 카드지만 마법이나 함정에 체인이 걸려서 막히는 경우가 있고 자신의 손패를 버려야 한다는 코스트도 존재하는 카드입니다.

7. 원시생명체 니비루

상대가 5장 이상의 몬스터를 일반 소환, 특수 소환할 때 전개를 끊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자신 /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가능한 한 릴리스하고,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합니다.

상대가 5회 안에 퍼미션 몬스터를 꺼내면 니비루가 공중분해가 될 수 있습니다.

토큰 옵션 중에 있는 릴리스 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 수비력을 각각 합계한 수치가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매우 강한 니비루 토큰을 뚫지 못할 때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유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강력한 범용성 UR인 죽은 자의 소생이나 번개 같은 좋은 카드나

아나콘다, 하리파, 아제우스, 엘렉트럼이라고 불리는 조건형 범용 UR 카드 등도 있지만

초보자 대상 글 작성이기 때문에 이해해 주시고 넓은 마음으로봐주시면 좋겠습니다 ㅠㅡㅠ

 


 

늘은 [유희왕 마스터 듀얼]의 절대로 갈아서는 안되는 UR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요즘 유희왕 재미있게 플레이 중인데요.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며 제 플레이에 맞는 덱을 찾다 보니

게임을 지우고 다시 다운로드 하기를 반복해 리세마라를 진행하며 플레이 중입니다.

이것저것 처음 보는 소환 시스템과 새로운 카드들이 너무 많아 아직 많이 어렵고 어지럽지만 재밌기는 정말 재밌네요 ^^

다음번엔 만들어 두면 좋은 SR이나 R 카드 정리와 같이 갈면 안 되는 SR, R 카드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제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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