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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언디셈버

언디셈버 정식 런칭 1월 16일 첫 업데이트 무과금 추천 게임 인벤토리 증가와 쌀먹 가능성 오픈

by 게임고래 2022. 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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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종합 게임 리뷰어, 게임 고래입니다 ^^

오늘 1월 16 언디셈버 측에서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빠르게 내용부터 알아 보실까요?

정말이지 유저 친화적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하게 하나씩 톺아 볼까요?

1월 16일 언디셈버 첫 업데이트

▶기본 크기 가방 확장

갑갑했던 인벤토리는 무려 30칸을 늘려주는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인벤토리 5칸 늘리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현금 약 3300원입니다.)

▶장비 거래 가능 개선

장비 거래에 대한 쌀먹에 대한 가능성을 키워줬습니다.

장비를 주워도 확률적으로 거래 가능한 템이 나와서

안 좋은 옵션의 무기도 정말 터무니없는 가격에 경매장에 등록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날개를 언디셈버의 경제 시스템에도 햇볕이 들어올까요?

*천칭(저울) 표시가 된 아이템이 경매장 거래 가능한 품목입니다.

▶사망 페널티 개선

에피소드 2를 진행하는 제 입장으로는 갑작스러운 난이도 상향 때문에 쉽사리 다음 엑트로 넘어가지 못하고

한 곳에서 파밍만 하면서 레벨 업과 스펙 업을 위해 최대한 조심조심 파밍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이젠 죽어도 경험치가 떨어지지 않는다니 이건 너무 나도 큰 유저 친화적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물약 효과 개선

생명력, 마나 물약의 회복량이 20% 상승했습니다.

밀리 빌드의 경우 레벨이 40 정도만 되어도 체력이 1300에 육박하는데

상급 생명력 물약의 경우 피를 단 700만 채워주기에 효율이 너무 안 좋아 자동 물약 사용을 60%로 맞춰놓고 파밍 했는데요.

이번 패치 하나만으로도 자동 물약 사용 수치를 50% 로만 설정해도 될 정도로 커다란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물약의 소모 속도가 약 13%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회복량이 240이었던 마나 물약이 288이 되었습니다.

▶성장 개선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10 → 15로 50% 상승합니다.

-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마나가 3 → 5로 60% 상승합니다.

- 힘 1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2 → 3로 50% 상승합니다.

이번 패치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게임은 재밌는데 핸드폰으로 즐기기에는 난이도가 너무 높다."

"나이 먹은 우리는 이런 거 못 피한다."라고 하시면서 하소연 아닌 하소연을 정말 많이 했는데요!

이번 패치로 체감하는 게임 내 난이도가 대략 20%는 더 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힘 당, 레벨 당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이 높아진다면

우리를 공포로 몰고 가던 한방 패턴밖에 없는 보스전에서 두 방을 맞아도 물약만 사용한다면 더 버틸 수 있도록 난이도가 개선되었다는 건데요.

정말 고무적인 유저 친화적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패치 이전의 최대 생명력과 마나

패치 이후 최대 생명력과 마나

(레벨 업을 하나 하고 힘에 투자했어도 전과 같은 비율로 계산하면 생명력이 '25'만 늘어 나야 하는데 이번 패치로 체력이 390 넘게 늘어났습니다)

* 똑같은 보스(에피소드 5 최종 보스)를 상대로 생존에 대해 실험해 봤습니다.

밀리 빌드로 육성 중이기에 힘이 높은 상황인 제 캐릭터가 피가 930일 때 한대 맞고 죽었던 보스에게 이제는 한방에 안 죽어도 되게 상황이 바뀌니 물약을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이 생겼고 그로 인해 보스의 패턴을 볼 수 있는 여유가 생겨 부활 주문서 없이 클리어가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언디셈버

오픈 초기에 서버 관련으로 문제가 많았지만 우리도 어느 정도 예상했던 부분이니

다음 후속 조치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지가 사실은 더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서버 문제에 대한 보상은 보상 따로 존재하는 부분이고

제작사 측에서 업데이트와 패치로 꾸준히 유저와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너무 좋습니다 ^^

이렇게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면 패치한다고 서버 점검을 한다 해도 쌍수 들고 환영해 줄 수 있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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