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이야기

에픽 게임즈 스토어 무료 게임 배포 - 소금과성역 (Salt And Sanctuary)

by 게임고래 2021. 12. 30.
728x90
 

안녕하세요 게임 이야기하는 고래입니다!

오늘도 하루도 에픽 스토어 게임즈

무료 배포 소식으로 시작해 볼까요!!

렛츠기릿!

Salt and Sanctury

( 솔트 엔드 생츄어리)

Ska Studios에서 만들고 배포한 게임으로

2D 횡스크롤 다크소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발매 당시 인기를 얻은 게임인데요.

제작사도 다크 소울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고 하구요.

스태미나 시스템

경험치, 저장 방식(화톳불)

게임의 스토리 흐름, 배경 세팅 등

유사한 점이 많아서 2D 다크소울이라고 불린다네요 ^^

https://youtu.be/u_054dUJzCE

트레일러 영상

장르는 메트로베니아 형식의 게임이며

액션과 고어, 퍼즐이 섞여 있고

성장하는 재미가 있는 RPG입니다!

잔인한 묘사가 꽤나 있는 편이라

심의는 청소년 이용불가를 벗어날 수가 없었네요.

플레이하다 보면

배경의 색감과 BGM이 잘 맞아 그런지

그래픽이 안 좋다는 느낌도 받지 않았구요.

공격, 방어/패링, 무적 구르기가 있어서

L 게임의 람머스마냥 계속 구르고 싶지만

스태미나가 소모되어 무한정 구를 수는 없네요 ^^

플레이하며 적을 잡다 보면

소금과 돈을 얻을 수 있고

이런 재화를 이용해 성소에서 레벨 업이나

대장장이에게 장비 업그레이드 혹은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죽으면 성소에서 부활한답니다!

https://youtu.be/Z2h-SHL64Gw

모 소울 게임과 흡사한 면이 많아서

금세 익숙해지는 분들도 많은 편이지만

이 게임만의 독특한 시스템인

'낙인'이 존재하는데요!

NPC들에게 낙인을 부여받으면

추가적인 능력이 생기고

이를 이용하면 이전엔 플레이할 수 없던

지역으로 지나가는 등의 맵 디자인이 되어있답니다!

이럴 땐 확실히 메트로배니아 답더라구요!

용병 석상이란 게 존재하는데

그 석상을 성소에 바치면

NPC가 등장하고 이를 통해

로컬 멀티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에픽게임즈에서 배포했으니

다운만 받으면 온라인 멀티 게임이라고

부를 수 있겠네요!

소울 시리즈답게 초반은 많이 어려운데요

후반으로 갈수록 RPG답게 캐릭터도 강해지고

무기도 업그레이드를 많이 해서

모든 지역을 산책하듯이 다닐 수 있게 된답니다 ㅋㅋ

이 게임은 캐릭터의 출신지와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인종'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사실상 피부색 선택 정도 긴 하지만요 ㅋㅋ

그리고 '직업'도 따로 있답니다!

직업은

기사, 마법사, 성기사, 거지

도둑, 요리사, 사냥꾼, 성직자

총 8종으로 나뉘는데요.

각 직업마다 메리트가 존재하니

자기만의 특색을 살려 직업을 고르는 것도 매력이겠죠?

오픈 크리틱에서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았구요.

스팀에서도 매우 긍정적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은 게임입니다!

이런 게임을 그것도 "무료"로 배포하는데

안 해본다는 건...

너무 큰 손해이겠죠?

18,000원 정가에 판매하는 게임

딱 오늘 하루 12월 30일에만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니

지금도 안 늦었습니다!

빨리 받아보세요!

그리고 제목의 솔트가 왜 고통이냐면

제작자가 게임을 만드는 당시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쓰라림을 표현하고자 했답니다

그래서 고통 그리고 성역이라는

이름이 되었는데요.

게임 내에 소금이라는 아이템이 존재하니

중의적인 표현으로 쓰고 싶었다고 봐야겠네요 ㅎㅎ

참고로 후속작인 솔트 앤 새크리파이스가

올해 SGF에서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트레일러 영상도 있다고 하네요 ^^

후속작은 2022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구요!

1편 재밌게 해보신 분은 2편도 기대해 보심이??

솔트 & 생츄어리

저도 한번 플레이하러 가봐야겠네요!

빠르게 쿠키런 좀 하고요 ^오^

지금까지 게임 소개하는 고래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