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2차 CBT 총정리

by 게임고래 2022. 1. 21.
728x90

 

안녕하세요! 종합 게임 리뷰어, 게임고래입니다.

12월 20일부터 2차 클로즈베타 모집을 했던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한 달의 시간이 지나 1월 20일 2차 클로즈베타가 시작됐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 2차 클로즈베타 당첨이 되었네요!

직접 플레이하면서 리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우선 게임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필수 처리된 약관부터 체크하고 시작해 주겠습니다.

언리얼 엔진을 게임 엔진으로 쓰다니... 대항해시대 온라인보다 월등하게 그래픽 좋겠네요!

이 버전은 시험용 버전으로 CBT 대상자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대항해시대 메인 페이지 입ㄴ디ㅏ.

뒤에 눈동자는 '고래'입니다.

서버는 지금 태평양 하나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15분가량 되는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취소를 누르면 바로 시작되는데 게임 플레이 경험이 없으니 튜토리얼을 시작하겠습니다!

와... 그래픽이 대항해시대 온라인하고는 비교도 못할 정도로 퀄리티가 압도적입니다 :)

로코 알렘켈 캐릭터의 목소리가 익숙한데.. 설마?

디즈니 명작 중 하나인 모아나에서 반신 역할의 남자 주인공 '마우이' 성우를 맡았던 '이장원'님 아닌가요??

성우 관련하여 제작비가 팍팍 들어간 게 느껴지네요!

모바일 게임의 스토리 몰입에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성우라고 생각하는 입장으로써 정말 마음에 듭니다 ^^

튜토리얼을 진행하며 보는 일몰도 마음에 듭니다 ^^

왼쪽 아래의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우야, 순간 조커인 줄 알았네요.

우리가 상대해야 할 해적 루이스 스콧입니다.

적을 만나면 기본적인 전투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깔끔한 그래픽의 자동 백병전과

빠르게 진행되는 바다 위 포격 전투까지 진행까지 기본적인 전투 방식과 이동 방식에 관한 튜토리얼 +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개인적으로 워낙에 성우분들의 연기가 훌륭해서 튜토리얼 한 번쯤은 꼭 해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게임 시작 시 보여주는 고래입니다!

고래였던 것으로 판별되었습니다 ㅠㅡㅠ 고래가 아니라 물고기떼였네요!

그 후 캐릭터 선택 창으로 넘어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모험 혹은 교역을 하고 싶었는데 교역 관련 인물이 한 명밖에 없어서 선택했습니다.

이름은 '알 베자스'로 오스만 무역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알 베자스의 성우는 정말 유명한 '강수진'님입니다.

이누야샤, 남도일, 루피 등 굵직굵직한 남자 주인공 전문 성우시죠!

선단 성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합의 의뢰와 과제가 선택한 성향 쪽으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그래픽이 깔끔합니다 꼭 라그나로크 + 별이되어라 그래픽을 잘 섞은 것 같습니다.

대항해시대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무역 관련 시스템입니다.

매 정해진 시간(30분)마다 물건이 갱신되고 해당 조건을 만족하면 무역품이 하나씩 언락되는 시스템입니다.

무역을 잘 모른다고 해도 스토리 중간에 무역에 관하여 전부 설명해 주니 따라만 해도 수익이 발생하네요 ^^

할증과 판매 금액 판매 원가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물건을 구매하고

원하는 행선지에 물건을 판매하는 간단한 교역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을 하다 보면 직접 배를 건조하게 되는데요.

이름도 자기가 짓고 싶은 데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한자 '고래'호라고 이름을 지어 줬습니다.

퀘스트 진행을 하다보면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결투가 시작됩니다.

정말 일러스트를 멋지게 잘 만들었습니다!

꼭 삼국지 같다고 해야 할까요?? :)

결투 시스템은은 상, 중, 하라는 세 가지 패턴을 제공하며 턴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총 20번의 턴을 제공해주고 매 턴마다 공격하고 방어를 번갈아 진행 하면 됩니다.

상대의 패턴의 맞춰 적절하게 버튼을 눌러주면 화면 오른쪽 위에 표시된 상성에 따라 대미지를 입히고

결투 상대의 체력을 전부 소모시키면 이기는 방식입니다.

조금 더 복잡해진 가위, 바위, 보라고 생각하면 편하겠네요 :)

그리고 여러가지 편리한 시스템이 게임에 적용 되어 있는데요.

인터페이스로 지도를 제공해 주고 해당 마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동해 주는 시스템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요 플레이 기기인 핸드폰을 위해 만들어 놓은 시스템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점술관, 도구점, 은행 등등 각각 건물에는 영업하는 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 방문하게 되면 입장 자체가 안되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도구점에서는 무기나 의상, 장신구 등 다양한 장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매 후 즉시 장착이라는 편의 기능도 제공되어 있고

캐릭터의 장비 창을 직접 들어가 최고 장비를 바로 장착해 주는 자동 장착이라는 편한 시스템도 제공해 줍니다.

장비에 따라 캐릭터의 인게임 복장도 바뀌니 이것저것 입혀보는 맛이 있겠네요 ^^

또한 주요 커스터마이징 중 하나인 배 관련 도장 시스템입니다.

돛도 염색이 가능하고 선체도 도장이 가능하니 나만의 배를 만들어보는 재미도 추가해 줄 수 있겠네요!

클로즈베타에는 원하는 색상은 게임 내 재화로 해금이 가능하지만 오픈 이후에는 어떻게 바뀔지 잘 모르겠네요.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게임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핸드폰으로 해도 그래픽 퀄리티가 마음에 듭니다 ^^

LG 벨벳 기종으로 플레이했으며 타게임과 비교해도 평범한 정도의 발열 수준이니 최적화 작업에 공을 들였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점의 여급과 친밀도를 올리거나 주점에서 선원을 고용하는 게임 내에 더 다양한 시스템이 많이 존재하니

더 많은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보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래픽도 좋고 성우진도 좋고 게임성 자체도 굉장히 좋습니다.

대항해시대를 해보셨거나 평화롭고 느긋한 느낌의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대항해시대 오리진 추천해드릴 만한 게임이네요 ^^

728x90